모바일에서 터치시 핸드폰으로 연결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06년 설립된
국내 최대의 데이터 테크
플랫폼 기업입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고객사는 국내
4000여개가 넘는 기업, 투자, 정부기관 등이며,
주력 사업인 SaaS형 '애드브릭스'이며,
KT, 신한은행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모바일을 넘어 TV 방송, 금융, 커머스,
오프라인까지 데이터 영역을 확장 중이고,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일 평균 4300만명
규모의 오디언스 정보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KT와 함께 ‘방송광고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을 개최하고,
자사의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
(Zero The Line, 지티엘)’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는 삼성전자, 기아자동차를 포함한
대형광고주들부터, KBS, MBC, SBS 등
주요 방송사,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등
종합광고대행사까지 업계 대표 기업 및
주요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으며,
Data와 Tech로 방송 광고의 미래를 꿈꾸다,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방송광고 데이터의 분석,
타겟팅, 플래닝 플랫폼, 신규 솔루션 시연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분돼 진행됐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지에이웍스의
ZTL은 Hyper DMP 기반의 종합 미디어
솔루션이며, 데이터테크 기반의 혁신적인
측정 방식으로 기존의 ATL, BTL 등의
이분법적 매체 분류를 넘어서 실제적인
매체 통합 성과 분석을 실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22년 연결기준 매출
200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으며,
그룹사 데이터 기반 광고 취급액은
5422억원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고,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는
28.4억원으로 지난 3년간 흑자 기조를 유지했습니다.
글로벌 경기위축의 영향으로 작년 4분기
성장성이 일시적으로 둔화됐으나
광고취급액 및 매출 모두 두자릿수 성장을
지속했으며, 데이터플랫폼 부문 역시
지난해 대비 약 30%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디지털광고에만 국한하지 않고
TV광고 시장까지 포괄하는 모든 마케팅
영역을 데이터로 커버하는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더불어 내부의 운영 효율화를 추진하고,
해외 디지털 광고 시장에 검증된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을 공급하며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기업가치가 1조원이
넘는다는 의미인 최초의 데이터 유니콘
기업으로 새로운 기록을 썼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그동안 신중하게 IPO
시기를 타진해왔는데 이르면 연내 예심청구가
가능할 것이라며, 기존 지정감사인
EY한영이 재선임했고 상장주관사와 예심청구
시점과 코스피, 코스닥 모두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 홈페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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