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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장주식(장외주식)

메스프레소(콴다) /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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콴다는 매스프레소에서 2016년 출시한

AI 기반 학습 플랫폼이며, 학생이 모르는 수학 문제를

찍어 보내면 풀이와 설명을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매스프레소가 운영하는 앱 서비스 콴다는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판독 후 5초 이내에 문제 풀이와

관련 유형, 개념 영상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강의와 개념서에 대한 정보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문제풀이를 봐도 이해가 안 되면

콴다 선생님에게 일대일로 질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동네 학원을 통해서만

접근 가능했던 내신 기출 자료를 디지털로 구현해

저렴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콴다의 국내 가입자수는 9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총 가입자수는 지난해 7500만명을 기록했는데,

베트남의 가입자수가 2000만명으로 1위이고

인도네시아, 한국, 태국, 일본 등의 순위인데,

전체 가입자 가운데 해외 비중이 무려

87%를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시리즈 C를

770억원으로 마감하면서 총 누적 1430억원

유치하며, AI 교육 글로벌 슈퍼 앱으로 떠올랐으며,

교육기업 YBM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함에 따라,

국내 중, 고등 교육 분야에서 각각의 영향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매스프레소가 KT로부터 100억 원 규모

지분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교육 도메인에 최적화된

경량 대형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를

낼 방침이며,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KT 인프라와 파운데이션 모델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결합, LLM을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콴다, 美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에듀테크'

산업 > 기업 뉴스: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가 올해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됐다. 콴다의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미국 타...

www.sedaily.com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장강호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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